코딩

가볍고 쉽고 빠른 프리웨어 에디터 ‘Brackets’

hero
Brackets.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코딩을 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에디터는 노트패드++이다. 범용 문서작성 프로그램이지만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포함하고 있어 코딩 학습이나 작업 할 때 편하다. 사실, 에디터도 프로그래밍 언어 수만큼 다양하다. 가깝게는 메모장이 있고, 각 언어에 특화된 IDLE이 있다.

최근 들어 주가를 올리고 있는 코딩 에디터는 cloud9 이다.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웹에서 가동할 수 있다. 부분적 유료서비스다. 여기서 소개할 에디터는 잘 알려진 에디터는 아니다. 하지만 최근 사용해본 에디터 중 깔끔한 UI에 빠른 속도, 무엇보다 빠른 라이브 프리뷰를 제공해 효율성이 높았다. ‘Brackets’ 이다.

Brackets은 포토샵으로 유명한 adobe사에서 제작한 프리웨어다. 오픈소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돼 소스가 깃허브에 공개돼있다. 시중에 있는 대부분 언어를 포함하고 있으나 Brackets은 프론트 엔드 개발에 최적화돼있다. HTML5, CSS3, Java-script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한다. 깔끔한 UI로 감각적인 테마를 제공하고, 수많은 플러그인이 있다. 프론트 엔드 개발자라면 갈아탈만 하다.

 

Brackets 다운받기

 

되고 싶은 것보다 하고 싶은게 많아요. 어느 순간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하고 싶을 걸 택할 겁니다. 삶은 짧고, 불확실하니까.